직접 뽑은 명언들

[일어나TV] 직접 뽑은 코라의 전설 명언 명대사 명장면 48개

일어나 2020. 10. 8. 07:33

 

#직접뽑은명언 #일어나TV

코라의 전설 명언 명대사 명장면 48개

 

1. 백련교 리더: 어렸을 때부터 물리적인 능력은 잘 다뤄왔지만 정신적인 능력은 완전 무시하다시피 하였지 않느냐.

 

2. 코라: 제가 잘못하고 있는 거 같아요.

텐진: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. 그저 마음과 정신을 자유롭게 하거라.

 

3. 텐진: 너의 공포를 인정한 게 처음이구나 그리고 그것들을 극복하려는 게 매우 힘들 거란다.

 

4. 아사미: 뭐, 때로는 과감하게 부딪혀보는 편이 좋죠.

 

5. 야콘: 너흰 내 것이야.

노아탁: 우린 당신의 아들이에요, 당신의 복수를 위한 도구가 아니라고요.

 

6. 아앙: 우리가 최악의 상황에 부닥쳤을 때야말로 비로소 위대한 변화의 기회가 생기는 법이란다.

 

7. 톤락: 전통은 바뀌는 거야.

 

8. 우나락: 악의 영혼 같은 건 없다. 빛과 어둠이 있지. 하지만 균형을 잃었을 때 어둠이 지배하게 되지.

 

9. 샤먼: 그녀의 과거에 직면해야만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게야.

 

10. 라바: 어둠이 커질수록 빛은 희미해진다.

 

11. 아이로: 물질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란다. 너도 알 수 있단다. 네가 만약 빛을 찾는다면 빛은 네 주변에서 흔하게 발견되겠지. 하지만 어둠을 찾는다면 어둠만이 네가 볼 수 있는 것이 될 게다.

 

12. 아이로: 가끔 네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남을 돕는 것이란다.

 

13. 아이로: 많은 것들이 어둠 속에서는 무서워 보이지만 빛을 통한다면 환영 받는 존재로 변하게 된단다.

 

14. 텐진: 아버지가 바라던 사람이 되지 못했어요.

아앙: 네가 맞다. 너는 너 자신에 대해서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구나. 넌 내가 아니다. 내가 될 필요도 없다. 넌 텐진이다.

텐진: 난 아버지의 거울이 아니야. 나는 텐진이다.

 

15. 텐진: 네가 생각하는 너의 모습을 내려두고 내면의 너의 영혼과 소통해라.

 

 

16. 텐진: 그는 그가 한 일로 영웅이 된 것이지 그가 영웅이기 때문이 아니란다.

 

17 우나락: 어둠 속에 있는 빛을 찾아라.

 

18. 코라: 우리가 전 세대의 사람들로부터 배워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 역시 스스로의 길을 개척해야 합니다.

 

19. 텐진: 변화는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는 거란다. 시각에 다라 다를 뿐이지.

 

20. 코라: 가끔씩은 제 자신도 뭘 하는지 모르겠어요. 조금 더 지혜로워져야 되는 걸까요?

텐진: 있는 그대로를 이해하는 것이 지혜를 향한 첫 걸음이란다.

 

21. 자히르: 많은 동화들의 허상 속엔 진실이 숨겨져있지.

 

22. 자히르: 본능은 겁에 질린 육체가 거짓이 길 바라며 전하는 거짓이다.

교도관: 그건 무슨 뜻이냐?

자히르: 그저 눈에 보이는 것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면 새로운 현실을 보지 못하는 눈 뜬 장님이 된다는 것이지.

 

23. 코라: 저 애는 그냥 가르침이 필요한 것뿐이에요.

 

24. 수: 사람은 변하기 마련이야.

 

25. 오팔: 부디 부탁하건대 노력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. 그러니까 노력을 아예 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. 적당히 하라는 거죠. 평소대로 말이에요.

 

26. 자히르: 세속의 인연을 버리고, 무가 되어 비우고 바람이 되어라.

 

27. 아이웨이: 억제된 감정을 발산하지 않으신다면,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가져올 것입니다. 물론 일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겠죠.

 

28. 수: 소문만 너무 믿지 말거라. 마음먹기에 달린 거란다.

 

29. 린: 언제까지 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놔두고 책임도 안 지게 하실 건가요.

 

30. 린: 네 마음이 끌리는 데로 선택 하는 게 좋아. 나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려무나.

 

 

31. 자히르: 무질서야말로 자연스러운 질서야.

 

32. 자히르: “낡은 것의 파괴 없이는 새로운 성장 역시 없다”

 

33. 볼린: 형과 제가 여태 길거리 생활을 하면서 배운 게 있다면.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. 가족과 함께한다면 그곳이 바로 고향이란 거에요.

 

34. 텐진: 내가 살아 숨 쉬는 한 끝난 게 아니다.

 

35. 코라: 고치실 수 있으신가요?

카타라: 치유 과정을 도울 순 있지만 결국, 회복 여부는 네가 하기 나름이란다.

 

36. 카타라: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게 얼마나 힘든지 잘 알고 있단다. 그리고 내 약속하건대 진정으로 회복에 전념을 다 한다면 넌 그 어느 때보다 강한 모습으로 회복될 수 있을 거란다.

 

37. 카타라: 마음은 든든한 아군이 될 수도 있고 최악의 적이 될 수도 있단다.

 

38. 카타라: 아앙은 자신의 고통 속에서 의미를 찾기로 했고 그리고 결국엔 평온을 찾았단다.

 

39. 코라: 수년간 여러 사람이 도와줄 수 있다고 해왔지만 아무 효과도 없었어. 스스로 해결해야 할 문제야.

 

40. 코라: 왜 홀로 사라지셔서 세상과 동떨어져 계시는 거죠?

토프: 넌 감히 꿈도 꾸지 못할 만큼 난 세상과 연결되어 있어.

 

41. 토프: 내가 널 대신해서 모든 것을 해줄 순 없어.

 

42. 토프: 네가 필요한 게 무엇인지 가르쳐 줄 것이야. 네가 듣기만 한다면.

 

43. 토프: 아직도 과거의 적들과 티격태격하면서 미래의 적과 싸우려고 하면 안 되지.

 

44. 베릭: 최근 내 속에서 이상한 감정이 느껴지는 거 있지. 마치 내가… 다른 사람 걱정이라도 한다는 듯이 말이야. 그리고 내 머릿속 목소리가 잔소리하듯이 계속 무엇이 옳은지 그른지 말하는 거 있지.

주리: 제가 보기에 그 목소리는 나리의 양심입니다.

 

45. 텐진: 항상 새로운 갈등들이 등장한단다. 그리고 맞서야 할 적들도 생기지. 하지만 중요한 건 네가 적들에게서 무엇을 배웠느냐는 거다.

 

46. 코라: 라바, 그리웠어. 어디 있었던 거야?

라바: 난 항상 네 안에 있었는걸.

 

47. 코라: 마침내 일어났던 일을 받아들이는 걸 배웠어. 그리고 그건 날 더 강하게 만들어줘.

 

48. 밀로: 겁쟁이만이 자신의 운명에서 도망치는 거지.

 

출처

코라의 전설

사진

애니메이션 '코라의 전설' 캡쳐

 

반응형